[함양군 소식] 화승 장학금 기탁-완주 용진읍 우수사례 벤치마킹 활동

박종운 기자 / 2024-11-21 09:20:48

경남 함양군은 지난 19일 부산시 소재 기업 화승에서 장학금 3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 박동호 화승네트워크 대표가 진병영 군수에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장학금 기탁을 위해 함양군을 방문한 화승 계열사 ㈜화승네트웍스 박동호 대표이사는 "미래 자산인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지원하고 더 나은 교육기회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장학금 기탁은 재부산함양군향우회 고문으로 활동하는 은산해운항공 양재생 회장의 소개로 이뤄졌다. 지난달 화승 임원진들의 워크숍 행사를 함양군에서 개최하며 맺어진 귀한 인연이 이번 기금 전달로 이어졌다고 함양군은 설명했다.

 

함양군지사협, 전북 완주군 용진읍 우수사례 벤치마킹 활동


▲ 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완주군 용진읍을 찾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진병영, 민간위원장 황태진)는 19일 전북 완주군 용진읍을 방문하여 벤치마킹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군 및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담당 공무원 등 70여 명이 참여했다. 용진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애희 용진읍장으로부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이해와 활성화 방안, 우수사례에 대한 강의를 듣고 의견을 교환했다.

 

이어 용진읍의 여러 기관·단체들이 협력해 조성한 아동·청소년 활동공간 그래(yes)센터를 방문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용진읍 로컬푸드 매장을 찾아 지역 생산 농산물 판매 및 식당 운영을 견학하고 체험했다.

 

또 용진읍 도계마을에서는 마을기업 운영과 자치연금과 관련된 교육 및 체험활동을 통해 협의체 활성화에 대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견학에 참석한 읍·면 협의체위원장 네트워크 대표 박윤섭 위원장은 "용진읍의 실제 사례와 민간자원 발굴에 대한 강의가 인상 깊었다. 마을기업 운영 등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