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심당(로쏘)과 디앤티 대전시 매출의 탑 1000억원 부문 수상

박상준 / 2024-12-02 16:00:45
대전시, 2024 매출의 탑 시상 및 유망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

대전 대표빵집 성심당을 운영하는 로쏘(임영진)와 영상의료기업 디앤티(박해일)가 대전시 매출의 탑 1000억 원 부문에 각각 수상했다.


▲성심당 대전역점.[성심당 홈페이지]

 

대전시는 2일 유성구 도룡동 호텔 ICC에서 '2024년 제18회 매출의 탑 시상 및 유망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매출의 탑은 전년도 매출액이 100억원 이상인 기업을 격려하기 위한 상으로 올해는 17개 기업이 선정됐다.


이번 시상식에서 900억 원 부문에는 성경식품(육현진), 500억 원 부문에는 제이오텍(신현주, 김기성), 400억 원 부문에는 아이씨푸드(박균익), 300억 원 부문에는 지피에프씨(우광식), 200억 원 부문에는 케이엠넷(황광모) 에스케이에스이(조근영) 등이 각각 상을 받았다.


또 100억 원 부문에는 성진테크윈(이계광)을 비롯 △이노솔루텍(김영일) △케이앤에스아이앤씨(진병욱) △한국건설안전공사(지성갑) △지엔소프트(김진수) △바이오제닉스(손태훈) △컨텍(이성희) △더한기술(김상훈) △한스코리아(한정희)가 수상했다.


유망중소기업 인증은 대전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3년 이상 공장을 가동 중인 기업 중 성장성, 기술성 등을 평가하여 선정한다. 


올해 선정기업 35개 사는 △케이쓰리아이(이재영) △휴비스(김명진) △에르코스 농업회사법인(김슬기) △엠이티(김영삼) △에이투엠(김정우) △아이와즈(양중식) △씨앤테크(김기덕) △에스엔(송수준) △컨텍(이성희) △제니컴(김복경, 손정환) △에프에스(김미화, 김영진) △지오필테크(이민수) △미건라이프(장훈철) △스몰랩(이정규) △엑스엠더블유(이진석) △에셈블(엄준영) △에스아이디텍션(장현석) 등이다.


매출의 탑 수상기업과 유망중소기업 선정기업은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과 '창업 및 경쟁력 강화자금' 융자 시 이자보전율 3% 우대지원을 받으며 국내외 마케팅 지원 사업에서 가점을 부여받는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최근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매출 증대 등 경제 성장에 기여한 기업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상준

박상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