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상주면 다랑이 테마공원 '파라다랑스' 12일 개장식

박종운 기자 / 2025-04-10 10:54:54
두모마을 유채꽃 만발 현장서 13일까지 개장 축하행사

경남 남해군 상주면에 조성된 테마공원 '파라다랑스'가 오는 12일 공식 개장한다.

 

▲ 상주면에 위치한 테마공원 '파라다랑스' [남해군 제공]

 

개장 행사는 상주면 양아리 137번지 일원(두모마을)에서 13일까지 다채로운 체험과 참여 프로그램들로 채워진다. 파라다랑스는 '파라다이스'와 '다랑이 논'의 합성어로, 남해의 전통 다랑이 논 지형을 살린 감성 정원이다.

 

이번 개장식은 '웰컴 투 파라다랑스'라는 주제로 마련된다. '유채꽃길만 걷게 해줄게'라는 부제를 달았다. 

 

행사 주요 프로그램은 유채꽃을 배경으로 한 SNS 인증 이벤트, 꽃을 직접 심는 '행복 꽃 심기' 체험, 잔디광장에서 즐기는 피크닉 프로그램 등이다.

 

또 현장에서는 화관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인생네컷 촬영, 스냅사진 촬영 등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두 줄 시를 작성해 응모하는 참가자 중 3명을 추첨해 낭만남해 숙박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두모마을 먹거리 부스에서는 지역 특산주인 유채막걸리를 비롯해 다양한 향토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

 

남해군 관계자는 "파라다랑스는 남해의 자연경관을 활용한 감성형 관광지로, 지역민과 향우, 관광객이 모두 함께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키워갈 계획"이라며 "이번 개장 행사를 계기로 많은 분들이 파라다랑스를 찾아 남해의 봄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