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25일 수원에 오면 예뻐집니다!”...‘수원뷰티페스타 2023’ 개최

김영석 기자 / 2023-11-21 09:18:31
화장품·피부·바디·헤어·네일·뷰티테크·디지털헬스케어 등 총망라
97개 뷰티 관련 기업 학교 기관·단체 참여해 제품 전시·체험·홍보

오는 24, 2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뷰티 산업과 관련해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수원뷰티페스타 2023’이 열린다. 전국 기초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처음 개최되는 페스타다.

 

▲ 수원뷰티페스타 2023’ 홍보물. [수원시 제공]

 

수원시는 관내 뷰티산업 잠재력 현실화와 소비 기반 확대를 위해 이달 마지막 주말 '수원뷰티페스타 2023'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수원뷰티페스타는 화장품과 헤어케어 등 생활 속 뷰티제품은 물론, 내면의 아름다움을 가꿀 수 있는 이너 뷰티와 헬스케어, 뷰티와 첨단기술이 만난 뷰티테크 등 가득한 볼거리로 채워졌다.

 

전시홀은 뷰티기업관 2곳과 첨단뷰티관 등 총 3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뷰티 기업관에는 분자 생물학과 나노 화학을 기반으로 자체 생산한 원료를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 생산 업체 크로마흐㈜와 신세계가 자체 운영하는 뷰티제품 편집숍 ‘시코르’ 등 가장 많은 43개 기업이 참여한다.

 

뷰티테크 분야에는 11개 기업이 참여한다. 수원에 본사를 둔 프링커코리아 주식회사는 쉽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타투 기기를 선보인다.

 

이번 페스타에서는 체험 상품도 다채롭게 준비된다. 미용과 첨단기술이 결합한 전시체험은 물론 세미나와 무대 프로그램으로 참가하는 사람들의 눈과 귀를 모두 즐겁게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동남보건대학교 뷰티케어과, 수원여자대학교 미용예술과, 국제사이버대학교 뷰티비즈니스학과 등 수원 지역 내 대학교에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뷰티 분야의 미래를 꿈꾸는 학생들과 소비자가 만나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 등의 체험과 실습이 공존하는 장을 만들 예정이다.

 

 

▲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운영하는 체험부스 뷰티플레이관 모습.  [수원시 제공]

 

메인스테이지에서는 4개 세션의 산업세미나가 진행된다. 24일 오전 10시30분부터 이병규 프로셀테라퓨틱스 대표와 김기현 ㈜슬록 대표가 첨단뷰티와 지속가능뷰티를 주제로 세미나를, 11시30분부터는 류보미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연구원과 이현종 지피스킨 대표가 글로벌 마케팅과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유통전략을 소개한다.

 

무대 프로그램도 마련돼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24일 오후 3시 뷰티쇼는 겨울쿨톤, 봄웜톤 등 퍼스널 컬러별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 연출법 등을 보여준다.

 

수원시에는 2020년 기준 미용업소는 3411개소, 이용업소는 296개소가 있어 경기도내에서 이·미용업소 수도 가장 많다. 뷰티에 관심이 높은 20~30대 인구가 31%에 달한다.

 

성균관대학교 바이오코스메틱학과를 비롯해 대학과 특성화고 등 뷰티 관련 학과를 운영하는 학교가 다수 있어 관학 협력 관계 구축도 용이하다.

 

이처럼 광범위한 뷰티 산업 기반을 활용하고 수원지역 뷰티기업의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수원시는 뷰티박람회를 추진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수원뷰티페스타 2023은 시민들과 뷰티산업 관계자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장이 될 것”이라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해 다양한 품목과 프로그램, 이벤트 등을 체험하며 K-뷰티의 즐거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