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학교 연계 창업 교육… e-비즈니스 창업스쿨 개최

김영석 기자 / 2024-05-22 08:52:36

경기 안산시가 창업에 대해 흥미와 꿈은 가지고 있지만, 정보 부족 등으로 실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 청년 창업자들을 위해 창업 기초교육을 진행했다.

 

▲ 지난 21일 열린 안산시 '학교 연계 e-비즈니스 창업스쿨' 교육 모습.  [안산시 제공]

 

22일 안산시에 따르면 지난 21일 안산대학교 자유관 U-First홀에서 '2024년 학교 연계 e-비즈니스 창업스쿨 청년창업 기초교육'을 개최했다.

 

'학교 연계 e-비즈니스 창업스쿨'은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안산시 청년창업 온라인 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안산시 관내 학생과 청년을 대상으로 디지털 시대의 변화에 대비할 수 있는 청년 기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창업에 관심 있는 안산시 관내 고등학생, 대학생, 청년 등 100여 명이 참석, △나에게 맞는 Money Item(아이템의 발굴 및 구체화 전략) △비즈니스 모델링 방법(BM, 사업계획서 작성 등) △CEO 실습(영업 신고 및 사업자 등록) 등을 배웠다.

 

수강생들은 실제 비즈니스 환경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역량을 배우고, 강의와 실습을 통해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 연계 e-비즈니스 창업스쿨 청년창업 중급교육은 오는 7월 16일 개최 예정이다. 창업자가 꼭 숙지해야 하는 부가가치세 신고 방법과 발명, 창작, 지식재산권, 출원, DO IT Self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요즘은 정보력, 네트워크 등 다양한 요소가 창업 성패를 좌우하는 만큼 안산시가 청년 창업자에게 중요한 창업 정보를 공유하여 실패 확률을 줄여나갈 것"이라며 "청년들이 이번 교육으로 창업의 첫걸음을 내딛는 데 필요한 지식과 자신감을 갖추어 더 크게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