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소식] 봉사활동&여행 '볼런투어'-사진 명소 발굴 공모전

박종운 기자 / 2025-03-03 08:02:40

경남 남해군은 '2025 고향사랑 방문의해'를 맞아 봉사활동(Volunteer)과 여행(Tour)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남해랑 만남해 114 볼런투어(Voluntour)'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남해랑 만남해 114 볼런투어 포스터

 

'1년에 1번은 4시간 남해랑 만남해'라는 슬로건으로 운영되는 볼런투어는 남해 관광명소와 축제 등을 관광한 후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개월간 매월 80명 정원으로 추진된다. 1365 자원봉사포털에 등록된 자라면 전국에서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남해군의 주요 관광명소와 축제 등을 관광 후 환경정화 활동사진을 제출하면 봉사 시간 인증과 함께 실비(간식)와 소정의 기념품을 받게 된다. 참여방법은 QR코드에 접속하거나 남해군자원봉사센터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마이굿플레이스 사진 명소 발굴 공모전…25일까지


▲ 사진 명소 발굴 공모전 포스터

 

남해군은 숨겨진 자연 사진 명소를 발굴하는 '마이굿플레이스 사진명소 발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국민고향 남해의 자연'으로, 그동안 알려지지 않은 나만의 숨겨진 사진 명소를 선보이면 된다. 촬영 도구는 휴대전화 카메라만 가능하다.

공모 기간은 오는 3월 25일까지다. 참가자는 2023년 1월 1일 이후 남해군에서 촬영한 사진을 2점 이상 제출하면 된다. 이미 발굴된 20개 사진 명소를 제외하고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소에서 촬영해야 한다.

시상은 '숨은 보석상'(대상)과 '소중한 기억상'(입선) 등이다. 대상 수상자에겐 순금 1돈, 입선에는 2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참가자는 공모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및 서약서, 초상권 이용 동의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또한 출품작은 색감 보정은 가능하나 합성 수정은 불가하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