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다음달 28일까지 도내 AI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기도 AI 멤버십 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 |
| ▲ AI 멤버십 기업 모집 포스터. [경과원 제공] |
모집 대상은 AI 기술이나 서비스를 보유한 전국의 기업이다. 기업 규모나 소재지에 관계 없이 신청 가능하며, 도내 기업에는 평가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총 50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며, 멤버십은 오는 9월부터 내년 8월까지 1년 간 운영된다. 연장 평가를 통해 최대 1년 단위로 연장 가능하다.
멤버십에 선정된 기업은 △AI 혁신클러스터 내 공용 업무 공간 활용 △글로벌 빅테크 연계 교육 및 전략 컨설팅 △AI 에이전트(Agent) 플랫폼 활용 교육 및 라이선스 제공 등 기업 맞춤형 인공지능 전환(AX·AI Transformation)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또 AI 클러스터 입주기업 모집 및 2026년 경기도 AI 실증 지원사업 모집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글로벌 빅테크 기업과 연계한 실전 형 프로그램은 멤버십 기업 중 수요 기업의 신청을 받아 별도 선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경과원은 이번 AI 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들이 단순한 기술 도입을 넘어, 산업 전환과 신규 비즈니스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 주기적 지원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김현곤 경과원장은 "경기도 AI 멤버십 프로그램은 단순한 공간 지원을 넘어 교육, 기술, 인프라까지 연계한 통합 형 모델"이라며 "기업들이 AI를 산업 전환의 도구로 활용해 미래 성장의 핵심 동력을 확보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 AI 멤버십 신청은 다음 달 28일까지 경기기업비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경과원 AI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