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흥시는 시흥산업진흥원 등 관계 기관 협업으로 오는 16일 서울대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에서 ‘통합 IR데이 및 시흥시 취·창업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 |
| ▲ 2023 시흥시 취·창업 박람회 포스터. [시흥시 제공] |
교육협력동 A홀에서는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라이징 스타즈 챌린지(Rising Stars Challenge)’를 주제로 유망 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통합 설명회가 진행되고, 교육협력동 B, C홀에서는 취·창업박람회가 열린다.
이번 취·창업박람회에는 구인 기업 21개, 프랜차이즈 6곳이 참여한다. 구인 기업에는 근로자 수 50명 이상의 강소기업 16개 업체가 사무직, 생산직, 영업직, 운전, 요양 등 다양한 직종에서 154명을 구인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창업을 준비하는 시민들을 위해 프랜차이즈 기업 6곳이 참여해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와 서울대 시흥캠퍼스 전략기획실 창업보육센터, 경기도 일자리재단은 창업을 위한 심층 상담을 지원한다.
관내 여성창업 동아리 5곳도 참여해 기질그림 카드검사, 1대1 생애 설계 진단 등 시민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날 현장에서 면접을 희망하는 시민은 신분증과 사진이 부착된 이력서를 지참해 방문해야 한다.
엄계용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장은 "올해 시흥시는 9회의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면서 "창업을 준비하는 시민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도록 안전한 박람회를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