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수상레저스포츠 체험교실-어린이집 '거북이 마라톤대회'

박종운 기자 / 2025-06-04 08:47:07

진주시가 후원하고 한국해양소년단 경남서부연맹이 주최·주관하는 '2025 수상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이 8월까지 매주 수~일요일 물빛나루쉼터 인근 남강에서 운영된다.

 

▲ 수상레저 스포츠 체험교실 수업 모습 [진주시 제공]

 

한국해양소년단 경남서부연맹은 건강한 여가문화조성, 수상안전의식 함양, 수상레저 대중화를 위해 매년 6월부터 수상레저 스포츠 체험교실을 무료로 운영해 오고 있다. 

 

체험 종류는 무동력 수상장비인 카약 및 패들보드와 생존수영교실 등이다. 희망자는 해양레저스포츠 누리집에서 예약하거나 현장에서 신청하면 된다.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교 저학년은 보호자 동반하에 참가할 수 있다.

 

진주 탄생숲 구슬모음어린이집, '거북이 마라톤대회' 열어


▲ 5월 31일 열린 구슬모음어린이집 거북이 마라톤대회 행사장 모습 [진주시 제공]


진주 탄생숲 구슬모음어린이집(대표원장 임현정)은 지난달 31일 호탄동 강변 야외무대에서 어린이·학부모·교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거북이 마라톤대회'를 개최했다.

 

'아동존중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거북이 마라톤대회'는 어린이와 학부모 등 약 360명이 함께 달리며, 아동의 권리와 존엄성에 대한 지역사회의 인식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진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의 협조로 아동 권리 보호에 대한 대형 젠가놀이 프로그램이 진행돼, 아동존중 캠페인을 즐거운 놀이와 접목해 보다 뜻깊고 풍성한 행사로 꾸며졌다.

 

탄생숲 구슬모음어린이집 임현정 대표원장(시청어린이집 원장)은 "우리 아이들이 존중받고 사랑받는 존재임을 지역사회와 함께 되새기고, 아동의 권리를 보호하고 지지하는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