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소식] 배곧도서관, 책·음악·전시 함께 하는 문화행사 '다채'

김영석 기자 / 2025-04-02 08:39:26

경기 시흥시배곧도서관은 봄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책과 음악, 전시'가 함께하는 풍성한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 시흥시배곧도서관 문화행사 안내 포스터.  [시흥시 제공]

 

이번 행사는 자녀 교육을 위한 유익한 강연과 감미로운 음악 공연, 특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활동으로 마련됐다.

 

먼저, 자녀 영어 교육과 그림책에 관심이 있는 부모들을 위해 오는 12일 오전 10시에 '영어 그림책의 기적' 저자인 전은주 작가가 특별 강연을 한다.

 

'영어 그림책부터 수능까지 로드맵 짜기'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에서는 실질적인 그림책 활용법 및 영어 학습과 관련한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같은 날 오후 2시 도서관 1층 로비에서는 아름다운 선율로 가득한 바로크 음악회가 열린다. 아그레망 앙상블의 재능기부로 펼쳐지는 이번 공연에서는 하프시코드와 플루트, 오보에의 섬세한 선율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조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특별 프로그램으로 같은 달 16일 오후 7시에는 성인을 위한 '나만의 북 향수 만들기'가 진행돼 감명받은 책의 감성을 향기로 표현하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앞선 14일 오후 4시 30분에는 초등 저학년을 위한 '그림책이 맛있다' 프로그램을 통해 그림책을 읽고 직접 비빔밥을 만들며 오감을 자극하는 독후 활동이 진행된다.

 

아울러 보는 즐거움이 가득한 특별 전시도 준비했다. 현재 1층 로비 갤러리에서는 내셔널지오그래픽과 함께하는 「지구의 달」 특별 사진전이 4월 24일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가정의달 5월에는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와 협업한 '도심 속 민물고기 이동도서관 전시'가 예정돼 있다.

 

저자 강연과 특별 프로그램은 시흥시도서관 누리집(http://lib.siheung.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배곧도서관(031-310-5286)으로 문의하면 된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