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사업비 1억 원 확보

김영석 기자 / 2025-01-05 08:34:37
최대호 시장 "최상의 행정서비스 통해 시민에 자부심 주는 행복도시 조성"

경기 안양시는 경기도 주관 '2024 시군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기관 표창과 함께 사업비 1억 원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 지난해 12월 27일 열린 '2024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수식에서 안양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시 제공]

 

시군종합평가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국정과 도정 주요 시책지표를 통해 지방자치단체의 행정력을 평가하는 가장 객관적이고 공신력 있는 평가로, 안양시는 인구 50만 이상 10개 도시 가운데 5위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 평가에서 안양시는 104개의 평가지표 중 102개 지표에서 최고등급인 S등급을 달성했다.

 

특히 시민 삶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노인 일자리 확대 △취업지원 서비스 달성률 △주민 1인당 재활용 가능자원 분리수거량 △재해위험지역 점검・관리 이행 실적 등 시민의 삶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는 지난해 12월 27일 오전 10시 시청 3층 접견실에서 전수식을 열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성과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안양시 전 직원이 합심해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안양시민에게 자부심을 줄 수 있는 행복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