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수산진흥원-국립농업박물관, 농업·농촌 발전 업무협약

진현권 기자 / 2025-07-01 08:36:19
첫 협력사업 귀농귀촌길잡이 멘토링데이 농업박물관서 진행

경기도농수산진흥원과 국립농업박물관은 지난달 30일 농업과 문화를 접목한 협력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하기로 하고 농업·농촌의 가치 확산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 지난달 30일 경기도농수산진흥원과 국립농업박물관간 업무협약 뒤 최창수 농수산진흥원장(오른쪽)과 오경태 국립농업박물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제공]

 

주요 협약 내용은 △사회적 공헌 및 책무 수행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농업과 문화의 융합형 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 △양 기관 물적·인적 자원을 활용한 공동 전시회 등 추진 △공동 홍보활동 전개 등이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경기도 친환경 농수산물 공급, 농어촌 활력 정책, 농수산물 소비 촉진 사업 등 도내 농수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 중이며, 국립농업박물관은 농업·농촌의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고 이를 국민에게 전시·체험·교육의 형태로 공유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첫 협력사업으로 진흥원 주관 귀농귀촌길잡이 행복멘토링데이를 농업박물관에서 운영한다.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도시민 누구나 사전 예약을 통해 1:1 상담 제공, 예비 귀농귀촌인 대상 주요 정책 안내 및 컨설팅을 지원하며, 경기도 귀농귀촌 지원센터 누리집 또는 전화(1800-8114)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아울러, 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경기도먹거리광장 방문객과 친환경 학교급식 대상 학생들이 농업박물관을 찾아갈 수 있도록 방문 연계 사업을 추진하며 공동 홍보활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최창수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농업 공공기관 간의 연대로 농업·농촌 관련 정책과 사업이 국민에게 더 가깝고 구체적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의 강점을 결합해 국민 일상 속에 농업의 의미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현권 기자

진현권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