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병영 함양군수, 베트남 호찌민 시장개척 마무리 '귀국길'

박종운 기자 / 2024-04-27 09:19:42
22~26일까지 현지 머물며 81만불 수출계약-120만불 협약 성과

경남 함양군은 내수시장 한계를 극복하고 지속적인 수출 판로 확대를 위해 추진한 베트남 시장개척단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 진병영 군수가 베트남 시장개척단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진병영 군수를 단장으로 진행된 시장개척단은 지난 22일 베트남으로 출국, 4박 5일간 빡빡한 일정을 소화하고 26일 귀국길에 올랐다. 

 

23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호찌민지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호찌민 무역관 등 기관 방문으로 베트남 수출시장 동향 파악과 농식품의 시장 진출 여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어 24일 호찌민 현지 수출상담회를 진행, 120만 불의 수출협약과 81만 불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냈다. 이날 호찌민 현지방송(HTV) 인터뷰를 통해 함양 농식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25일에는 현지 대형마트와 수입업체에 대한 시장조사를 펼쳤으며, 마무리로 시장개척단 참여업체들과 이번 일정을 통해 얻은 정보를 공유하고 성과를 평가하는 자리를 가졌다.

 

진병영 군수는 "이번 개척단 활동을 통해 지역 수출업체들이 현지 바이어들과 협력관계를 형성, 지속적인 수출이 이뤄지기를 희망한다"며 "향후 수출업체들이 해외시장 판로를 위해 적극 나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