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치매협력병원 업무협약-설맞이 숙박 세일 페스타

박종운 기자 / 2025-01-23 09:47:49

경남 산청군은 치매안심센터와 진주굿모닝병원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 산청군치매안심센터와 진주굿모닝병원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산청군 제공]

 

이번 협약은 '치매조기검진사업'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 사업은 치매의 위험이 높은 60세 이상을 대상으로 검진을 실시해 치매를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한다.

 

협약에 따라 산청군치매안심센터는 1차선별검사(CIST)를 실시한 후 인지저하로 판단되면 2차로 협력의사의 진단검사 또는 협약병원의 진단검사(신경인지검사)를 받도록 인계한다.

 

2025 산청방문의 해·설 맞이 '숙박 세일' 페스타


▲ 산청 숙박 세일 페스타 리플릿


산청군은 24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산청 숙박 세일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5 산청방문의 해와 설 명절을 맞아 산청군의 겨울 여행을 활성화시키고 다양한 관광지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된다.

 

여행 플랫폼 '여기어때'와 함께 진행하는 행사에서는 페스타 기간 동안 50% 숙박 할인 쿠폰(최대 5만원, 선착순)이 제공된다. 할인 쿠폰 발급 기간은 24일부터 2월 6일까지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설 연휴를 앞두고 국내 여행을 떠나볼 수 있는 기회 제공과 2025 산청방문의 해를 맞아 시작하는 첫 번째 이벤트인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