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기술학교는 오는 21일까지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이끌어 갈 전문 인력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기술학교는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에서 운영 중이다.
![]() |
| ▲ '미래성장산업 취업전환사업' 참여자 모집 포스터. [경기도일자리재단 제공] |
교육은 전기자동차,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로봇 및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산업용 컴퓨터) 등 첨단 산업 분야에서 요구하는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다음 달 1일부터 9월 26일까지 6개월 간 화성시 소재 경기도기술학교에서 진행되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실무 역량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둔다. 또 수료 후에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관련 기업과 연계·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도 경기도기술학교 미래성장취업전환 과정을 통해 신규자 및 재직자 총 864명이 교육을 수료했으며, 취업 지원 프로그램에 총 743명이 참여했다.
희망자는 오는 21일 오후 5시까지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 거주 만 19세 이상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경기도 청년 및 구직자들이 첨단 산업 현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기업들도 숙련된 인재를 확보할 기회를 얻게 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이진희 경기도일자리재단 융합인재본부장은 "전기차, 전기에너지, 스마트제조 등 미래 산업에서 요구하는 기술을 익히고,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많은 청년과 구직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성장할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