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읍면동 민원실 점심시간 휴무-KAI 위기가정 생계비 지원

박종운 기자 / 2024-08-28 09:55:19

경남 사천시는 민원업무 담당자의 휴게시간을 보장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사천읍·벌용동 등 14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점심시간 휴무제를 전면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 점심시간 휴게시간보장 휴무제 안내 배너 [사천시 제공]

 

이번 읍·면·동 점심시간 휴무제는 낮 12시부터 1시간 동안 운영된다. 점심시간 동안에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또는 인터넷사이트 '정부24'를 이용해 제증명을 발급받을 수 있다.

 

시는 지난 3월 시범운영(사천읍·벌용동)과 6월 6개 읍면동(사천읍·사남면·곤양면·동서동·벌용동·향촌동) 확대 시행을 거쳐 9월부터 모든 읍·면·동에서 전면 시행하기로 했다. 

 

직장인 등을 위한 최소한의 민원창구 운영 필요성을 적극 반영, 시청 1층 민원실의 경우 점심시간에도 운영할 계획이다.

 

KAI 나눔봉사단, 위기 청소년 가정에 두 번째 생계비 지원


▲ 사천 나눔봉사단이 위기 청소년 가정에 생계비를 지원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박재령 대표이사) 소속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홍순)는 27일 관내 위기 청소년 가정에 100만 원의 생계비를 지원했다.

 

이번에 지원한 생계비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나눔봉사단이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한 기금으로, 총 세 번의 지원 가운데 두 번째다.

 

KAI 나눔봉사단은 관내 취약 계층 청소년 가정의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해 달라며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했다.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난 7월 위기 청소년 가정에 첫 번째 지원을 했다. 이 위기 청소년 가정에는 총 300만 원의 생계비가 지원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