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서관 미래 100년 준비…道 '운영위원회' 위원 모집

진현권 기자 / 2025-02-19 08:16:54
27일까지 도서관·문화예술, 출판, 기후·환경 등 13명 공모

경기도는 오는 27일까지 '경기도서관 운영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 경기도서관 조감도. [경기도 제공]

 

도서관법에 따라 설치되는 경기도서관 운영위원회는 도서관 운영과 정책 방향을 결정하고, 양질의 도서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자문 및 심의 기능을 수행한다.

 

모집인원은 경기도의원 1명을 포함한 13명이다. 지원자격은 도서관 및 문화예술, 출판콘텐츠, 기후·환경, 교육, 도서관 운영, AI(인공지능), 홍보 등 관련분야 전문 지식을 갖고 있거나 경험이 풍부한 사람이다. 임기는 위촉된 날로부터 2년이며, 1회 연임할 수 있다.

 

희망자는 오는 27일 오후 6시까지 경기도의 소리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거나 기관·단체의 추천을 받아 참여하면 된다. 단, '경기도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조례' 등에 따라 동일인이 3개 이상의 위원회에 중복으로 위촉받거나, 법률상 위촉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지원할 수 없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의 소리 누리집 내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박민경 도 도서관정책과장은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경기도서관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서관은 상생과 포용의 공간, 머물고 싶은 공간, 또 찾고 싶은 공간이자 경기도 관광자원의 공공건축물로, 오는 10월 수원시 광교 융합타운 내 개관할 예정이다.

 

사업비 1230억을 투입해 2만7775㎡ 부지에 지하 4층, 지상 5층 규모로 건립되며, 도민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서비스가 제공될 계획이다. 또 31개 시군 도서관의 정책과 협력을 총괄하는 정책도서관의 기능도 수행한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현권 기자

진현권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