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공동정책 분야 ‘대상’... 5년 연속 수상 쾌거

김영석 기자 / 2023-09-15 08:21:39

경기 시흥시는 ‘제8회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공모전’ 시상식에서 공동정책 분야 대상을 받으며 5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 ‘제8회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시흥시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흥시 제공]

 

 

‘대한민국 건강도시상’은 전국 103개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회원 도시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건강도시 우수정책을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건강도시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2009년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에 가입한 뒤 도시 공간, 문화, 신체활동 변화를 이끌면서 도시와 시민 모두가 건강한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다.

 

또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탄소 빼기 건강 더하기·건강 회복 도시 시흥’ 비전을 주제로 △기후변화 대응 도시환경 조성 △시민이 누리고 즐길 수 있는 기후환경 문화 조성 △기후 위기에 함께 대응하는 회복 도시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탄소 중립 사회로의 공정 전환을 통해 시민 건강권을 확보하고, 건강도시 핵심과제와 부서 간 협력사업을 추진하는 등 ‘모든 정책에 건강 담기’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시흥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후변화 위기로 인한 시민의 건강권이 위협받지 않도록 지역의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의 연계·협력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