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시는 '2024 시흥 올해의 책' 사업을 통한 범시민 독서 운동의 일환으로, '올해의 책' 후보를 시민들에게 추천받는다.
![]() |
| ▲ '2024 시흥 올해의 책' 시민 추천 포스터. [시흥시 제공] |
지난해 시작한 '시흥 올해의 책' 사업은 「아버지의 해방일지」(일반도서), 「긴긴밤」(아동도서) 등 2권을 선정했다. 올해부터는 시민의 다양한 독서 취향을 좀 더 폭넓게 반영하기 위해 '시흥 올해의 책' 사업으로 확대해 시행한다.
올해의 책 후보 도서는 시민 1인당 일반도서, 아동도서 중 분야별 3권까지 추천할 수 있다. 공공 및 학교 도서관 등 관종별 도서관 사서, 독서 관련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올해의 책 선정위원회'를 통해 다음 달 중 후보 도서를 선정하고, 시민 투표를 통해 4월 올해의 책을 선정한다.
현재 활동 중인 국내 작가의 작품 중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함께 읽을 수 있는 최근 3년 이내 출간된 도서가 대상이며, 다권본, 만화 또는 상업ㆍ종교ㆍ정치적 성향 도서는 제외된다.
2024 올해의 책은 시민 투표를 통해 일반도서 3권, 아동도서 3권 등 총 6권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시는 이와 별도로 시화호 30주년 기념, 환경 분야 '특별한 시흥 한 책'을 추가로 선정해 북콘서트와 독서 릴레이, 가족 독서 골든벨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중앙도서관 누리집의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시흥시중앙도서관(031-310-5202)으로 문의하면 된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