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내달 20일까지 '경기청년 연구 랩업' 참여팀 모집

진현권 기자 / 2025-03-24 08:09:35
팀당 청년공동체 연구활동비 최대 800만원 지원

경기도와 경기도미래세대재단은 다음 달 20일까지 '2025년 경기청년 연구 랩업(Lab up!)' 참여팀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 '경기청년 연구랩업' 참여 팀 모집 포스터. [경기도 제공]

 

'경기청년 연구 랩업'은 경기도 주민참여예산 청년참여형 선정사업으로, 청년들이 연구 역량을 키우고, 청년이 체감하는 사회 문제를 직접 연구해 해결 방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기획된 신규 사업이다.

 

선발된 23개 팀에는 연구활동비(팀당 최대 800만 원), 전문가 상시 컨설팅, 네트워크 활동 기회 등 연구에 필요한 지원이 제공된다. 또 최종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대상 1개, 최우수 2개, 우수 3개 등 우수 연구팀 6개 팀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경기도에 거주하는 19~39세 이하 청년으로 구성된 3인 이상 공동체다. 연구 주제는 지역사회 문제 또는 청년정책 연구 중 선택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공동체는 기한 내 '잡아바 어플라이'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도는 적격 여부 및 연구계획서 검토 등의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23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강현석 경기도 미래평생교육국장은 "이번 연구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사회와 정책 변화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청년의 시각에서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정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청년포털' 및 '잡아바 어플라이'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현권 기자

진현권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