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개방형 직위 '기흥구보건소장' 공개 모집

김영석 기자 / 2025-08-28 08:09:14
9월 8~12일 방문과 등기우편으로 원서 접수

용인시는 개방형 직위인 '기흥구보건소장'을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 용인시청 전경.  [용인시 제공]

 

기흥구보건소장은 지역사회의 감염병 예방관리와 지역보건, 통합건강증진 등 보건소가 추진하는 모든 사업를 총괄하는 4급(서기관) 직급이다.

 

임용 기간은 2년으로, 업무 실적 등에 따라 최장 5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응시 자격은 지방공무원법에 따른 결격사유가 없는 의사면허 소지자로 시가 제시한 경력요건 중 1개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경력요건 중 학력 기준은 관련학과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공무원이나 민간기업 연구 경력 7년 이상이거나 관련분야 연구 경력이 2년 이상, 박사학위 소지자는 공무원이나 민간 연구경력 5년 이상으로 관련 분야에서 2년 이상 근무한 경력자다.

 

자격증 기준은 공무원이나 민간기업 연구경력 4년 이상으로 '의료법'에 따른 의사면허 취득 후 2년 이상의 관련분야 경력이 필요하다.

 

공무원 경력 기준으로는 4급이나 이에 상응하는 직위의 공무원 경력을 보유하고, 관련 분야에서 1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어야 한다.

 

민간 경력 기준은 관련분야에서 2년 이상의 경력을 충족하고, 법인이나 비영리민간단체에서 보건소장 직위에 상응하는 직위 근무 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관련분야는 △보건 △식품위생 △의료기술 △의무 △약무 △간호 △보건진료다.

 

응시원서는 내달 8~12일 용인시 인사관리과에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다만 주말에는 접수하지 않는다.

 

시는 1차 서류전형을 통과한 합격자를 대상으로 2차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한 적격성 심사 후 9월 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모집요강과 채용 관련 문의는 용인특례시 홈페이지(https://www.yongin.go.kr)에서 확인하거나 인사관리과 인재채용팀(031-6193-360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