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장마철 환경시설 안전점검-건강증진사업 복지부장관상

박종운 기자 / 2024-07-07 09:38:38

경남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3~4일 풍수해 피해 및 재난사고 사전 예방을 위해 환경기초시설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 풍수해 대비 시설물 안전점검  [사천시 제공]

 

시설관리공단은 용현·곤양·서포 등 공공하수처리시설과 가축분뇨처리시설을 대상으로 우천 시 감전 위험성과 배관설비 및 펌프 상태 이상유무를 확인했다.

 

공단 재난안전대책본부 안전책임관 이의성 상임이사는 "최근 기후변화로 상황별 대응 시나리오 숙지를 통한 신속한 대처가 필요하다"며 "안정적인 시설운영과 풍수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천시 건강증진사업,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사천시보건소 직원들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사천시는 '2024년 제16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합동성과대회'에서 종합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28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건강증진사업의 계획, 실행, 성과를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시상한다. 올해 시상식은 서울 The-K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올해 평가는 주민의 건강생활실천과 만성질환 예방, 취약계층 건강관리에 중점을 뒀으며, 사천시 보건소는 모든 평가 항목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선과 새로운 건강증진 아이디어를 통해 더욱 건강한 행복도시 사천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