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제22회 꼬마피카소 그림축제 개최

황현욱 / 2023-10-05 08:11:01

신한카드는 '제22회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축제'를 오는 7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02년 시작된 이래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축제'는 신한카드의 대표적인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제22회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축제' 포스터. [신한카드 제공]

 

올해 꼬마피카소 그림축제는 '가족과 함께 ESG'를 키워드로 진행된다. 엔데믹에 맞춰 많은 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예년에는 약 3000명의 어린이를 초청했으나 이번에는 5000명을 초청했다. 함께 오는 가족까지 합하면 약 1만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행사 배너, 현수막 등을 친환경 소재로 제작하고,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등을 진행해 쓰레기를 최소화했고, 참가자들에게 증정할 기념품도 모두 친환경 재생지를 사용하는 등 참가자들이 환경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대회는 △유치부(만 4세이상) △초등 저학년부(1~3학년) △초등 고학년부(4~6학년) 등 3개 부문에서 각 3명에게 △대상(여성가족부장관상) △최우수상(한국미술협회장상) △우수상(신한카드 대표이사상)을 수여하고, 별도의 장학금도 지급한다.

이번 행사장에는 참가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코너도 마련됐다. 아름인도서관 존에서는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휴게 공간을 구성하고, 도서 및 학용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부된 도서 등은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노머니노아트 작가 코너에서는 △이사라 △미미 △심봉민 작가의 그림을 색칠놀이 도면으로 제공한다. 또 어린이들과 작가가 함께 캔버스를 칠하는 퍼포먼스도 진행한다.

신한카드 캐릭터랜드에서는 신한카드의 다양한 인기 캐릭터카드를 만나볼 수 있고, 미로 체험도 가능해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신한라이프 △볼보자동차 △아이스크림에듀 △한국고용정보원 등에서도 부스를 마련해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KPI뉴스 / 황현욱 기자 wook9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현욱

황현욱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