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이 행정이다"…이상일 용인시장 주말 15개 행사 강행군

김영석 기자 / 2025-09-22 08:40:19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관계자 격려하고 주민과 소통

이상일 용인시장이 지난 주말 모두 15개의 일정을 소화하며 특유의 바지런함으로 시민들과 어울리고 소통했다.

 

▲ 지난 20일 열린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수영대회에서 이상일(앞줄 가운데) 시장이 대회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제공]

 

22일 용인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토요일인 지난 20일 아침부터 오후까지 7개의 일정을 소화했다. 이날 첫 일정으로 오전 9시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2025년 제2회 용인시청소년수련관 Y리그 수영대회'에 참석, 가족 단체전 100m 계영 경기의 출발 버저를 눌러 대회 시작을 알렸다.

 

이어 자은근린공원 맨발길을 점검한 뒤 영덕1동 행정복지센터로 자리를 옮겨 '2025년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에 함께 했다. 이 시장은 주민자치센터에서 유화, 캘리그래피 등 주민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난타와 합창 등 개회식 축하 공연을 관람했다.

 

시민들을 격려한 뒤 이 시장은 '시 공식 SNS 현장 이벤트' 진행과 '2025 대한민국 조아용 페스티벌' 홍보 숏폼(1분 이내 짧은 동영상 콘텐츠)이 송출되고 있는 롯데몰 수지점을 찾아 오는 27, 28일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조아용 페스티벌'을 홍보했다.

 

이 시장은 다음으로 마북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2025년 마북동민의 날'에 참석해 주민들에게 축하의 뜻을 전하고, 동백호수공원에 마련된 '제9회 사회적경제 한마당'으로 달려 갔다.

 

이 시장은 행사장과 행사에 참여한 사회적경제기업들의 부스를 일일이 돌아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개회식에 참석해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자들에게 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튿날인 일요일에도 아침 일찍부터 행사장을 찾았다. 오전 8시 기흥레스피아에서 열린 기흥구 협회장기 축구대회 참석으로 5개의 일정을 소화했다.

 

가상현실 스포츠체험센터를 찾아 장애인차량을 무상점검 중인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용인시지회 조합원을 격려하고, 용인미르스타디움 보조경기장에서 열린 '2025 처인구민 한마음체육대회'에 참석하는 등 바쁜 주말을 보냈다.

 

용인시의 한 관계자는 "주말 평소 일정보다 더 바쁘게 현장을 찾아 시정을 알리고 시민들을 격려하는 모습과 그 체력에 놀란다"면서 "시장님이 일일이 행사장을 찾아 주민들과 소통하고 격려하면서 행사 하나하나가 의미를 더하며 활기차게 진행된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