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2025년 광교 바이오허브 랩 스테이션 운영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 |
| ▲ 광교 바이오허브 랩 스테이션 참여기업 모집 포스터. [경과원 제공] |
수원 광교에 있는 경기바이오센터 내 8층 928㎡(약 281평) 규모의 공간에 바이오 스타트업 전용 랩을 조성해 기업당 △Wet Lab 30㎡(약 9평) △Dry Lab 32.2㎡(약 9.8평)의 사무 및 연구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기업은 공용 회의실, 휴게공간, 네트워킹 공간 등도 함께 활용할 수 있다.
올해는 기업 수요를 반영해 분야별 Wet Lab 6개사, Dry Lab 4개사 총 10개사를 신규 모집하며, 바이오 분야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창업 7년 미만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입주 기업에는 창업공간과 실험실 제공 외에도 경과원이 제공하는 △맞춤형 코칭 △전문 컨설팅 △공용 연구 장비 활용 △시험·분석 서비스 △시설 지원 등 다양한 성장지원 프로그램이 함께 지원된다.
선정된 기업은 오는 11월부터 경기바이오센터 내 개방형 창업공간에 입주할 수 있으며, 내년부터는 입주 기업의 성장단계에 맞춘 '선택형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한층 정교한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엄기만 경기도 바이오산업과장은 "바이오 스타트업 기업이 기술기반 창업을 실현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광교 바이오 클러스터 첨단 바이오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바이오 창업 생태계 조성과 유망 스타트업 육성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도 누리집 혹은 경기기업비서에서 공고문 및 신청서 등 관련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다음 달 29일까지 G-PMS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경기도 바이오산업과 또는 경과원 바이오산업본부 바이오스타트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