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다음 달 14일까지 '2025년 1기 귀어학교' 교육생 17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 |
| ▲ 경기도 귀어학교 모집 포스터. [경기도 제공] |
1기 교육은 3월 4일부터 4월 11일까지 6주간 안산시에 있는 경기도 귀어학교와 실습 어가에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귀어 정책 이해 △어선어업 및 양식 기술 실습 △현장 견학 △실습 어가 체험 등 귀어 준비 단계에서 꼭 필요한 이론 교육과 현장 중심 실습으로 구성됐다.
또 선택 과정에서 해양레저와 중장비 관련 자격층 취득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자의 숙박과 식사는 전액 무료이며, 자격증 취득 비용의 50%도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귀어를 희망하는 사람과 농어촌 지역에 거주하면서 어업을 경영하지 않는 재촌비어업인이다.
희망자는 기한 내 경기도 귀어학교에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우편, 팩스 또는 전자우편 등을 이용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곤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은 "귀어 희망자들이 초기에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기술과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귀어학교를 운영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귀어인들의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귀어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2022년부터 귀어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3년 간 122명의 졸업생 가운데 30명이 어촌에 귀어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