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경기도서관 개관을 앞두고 6월 30일까지 '2025년 경기도서관 크리에이티브 시너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 |
| ▲ 경기도서관 '크리에이티브 시너지 공모전' 포스터. [경기도 제공] |
오는 10월 문을 여는 경기도서관은 단순한 도서관이 아니라, 도민이 다양한 감각을 통해 경험하고 교류하는 복합문화 공간으로 조성된다. 이에 따라 △시그니처 향 △시그널 뮤직 △미디어아트 영상 △인스타툰 등 네 가지 분야에서 창의적인 콘텐츠를 공모한다.
'시그니처 향'은 경기도서관을 대표하는 향기로, 방문객이 공간의 정체성을 감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시그널 뮤직'은 도서관 개·폐관 알림 등에 활용될 음악이다. '미디어아트 영상'은 도서관 내부에서 송출될 예술적 영상 콘텐츠로, '인스타툰'은 경기도서관 공식 SNS에서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희망자는 기한 내 '경기도의 소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내부 심사(1차)와 대국민 선호도 조사, 외부 전문가 심사(2차)를 거쳐 8월 말 총 16개의 수상작이 선정된다. 수상자에게는 총 20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과 접수 방법은 경기도서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민경 경기도 도서관정책과장은 "경기도서관은 도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공간"이라며 "경기도서관이 특별한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자유로운 영감을 지닌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