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교육지원청과 '안양미리내공유학교' 사업 설명회 개최

김영석 기자 / 2026-01-30 08:08:03
'학교 운영 및 지역교육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

경기 안양시는 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 공유학교 시행에 맞춰 지역 교육 활성화를 위해 협력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 지난 28일 열린 '2026년 안양미리내공유학교 학교 맞춤형 사업 설명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시 제공]

 

30일 안양시에 따르면 지난 28일 오후 안양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2026년 안양미리내공유학교 학교 맞춤형 사업 설명회'를 열고 '안양미리내공유학교 운영 및 지역교육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설명회에는 관내 각급 학교 교사 등 180여 명이 참석했다. 시와 교육지원청은 올해부터 시행하는 '안양미리내공유학교' 맞춤형 사업 22종을 안내하고, 지역 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공유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이 달부터 2028년 1월까지 2년간 지역의 다양한 교육 자원을 발굴해, 학교 교육 과정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학교별 특색 있는 교육 과정을 지원하는 '안양시 희망창조학교' △초·중학생 대상 '경제·금융 교육 지원' △지역 거점 공간을 활용한 '학생이 행복한 배움터 안양미리내공유학교' 등이 추진된다.

 

시는 설명회 이후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 중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사업 신청을 받아 교육 협력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는 지역의 다양한 교육 자원이 학교 교육 과정과 연계되어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일선 교육 현장에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