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3월 4일까지 '노인복지 지원사업' 공모

진현권 기자 / 2025-02-17 07:57:32
14개 기관·단체 선정 사업 유형 별 1000만 원까지 지원

경기도는 다음 달 4일까지 '2025년 경기도 사회복지기금 공모사업(노인복지)'에 참여할 기관과 단체 14곳을 공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 경기도청사 전경.  [경기도 제공]

 

경기도 사회복지기금을 활용한 이번 사업은 노인복지 사업을 목적으로 하면서 경기도에 주사무소를 두고 있는 비영리법인 또는 노인 관련 비영리기관·단체를 대상으로 매년 공모·지원하고 있다.

 

올해 모집 분야는 △노인 교육활동 지원사업 △선배시민 등 노인 사회참여 관련 사업 △기타 창의적인 노인복지 증진에 관한 사업 등 노인복지 전반이다.

 

공모에 선정된 기관·단체에는 자부담 제외 1개 사업당 최대 100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지난해에는 도내 21개 기관·단체에서 '저소득 독거노인 영양교육', '시니어 스마트폰·키오스크 교육' , '인형극 봉사단 운영', '선배시민 사물놀이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사업계획서와 단체소개서, 신청공문, 기존 사업실적 등 신청서류를 갖춰 기한 내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도는 사업 선정심의위원회를 통해 실현 가능성, 예산 적절성, 사업수행 능력 등을 검토 후 4월 중 선정 기관과 사업 수, 지원 금액 등을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청 누리집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은숙 도 노인복지과장은 "경기도 사회복지기금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해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도내 민간 기관·단체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현권 기자

진현권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