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30만원…국가기술자격 등 1017종
경기 시흥시는 관내 취업준비 청년들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 |
| ▲ 시흥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포스터.[시흥시 제공] |
지원 대상 시험은 어학시험 19종, 한국사, 국가기술자격 539종, 국가공인민간자격 98종, 국가전문자격 360종을 포함한 1017종이다. 지난 연도 지원 여부, 지원 횟수, 회당 지원 금액 제한 없이 1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금은 신청자 본인 명의 계좌로 지급된다.
신청일 기준 시흥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19~39세 미취업 청년이디. 취업자 중 근속 기간이 1년 미만인 단기간 노동자도 미취업자로 간주돼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는 지원 대상 연령을 기존 34세에서 39세까지 확대됐으며, 지원 대상 시험도 108종이 추가돼 더 많은 청년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다만,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내일배움카드' 등 중앙정부, 타 기관(지자체, 학교, 학원 등) 유사사업 참여시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단, '청년 국가기술자격 시험 응시료 지원'의 경우 본인 부담액에 한해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경기도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에서 신청서, 주민등록초본,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응시확인서 등 필수 제출 서류를 작성해서 올리면 된다.
신청 기간은 내달 2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이며, 지난해 12월 1일 이후 응시한 시험부터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잡아바어플라이 통합접수시스템, 시흥시 청년청소년과(031-310-3693)로 문의하면 된다.
신경희 시흥시 청년청소년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고물가 시대에 청년들의 취업 준비 비용 부담을 줄이고 미취업 청년들에게 균등한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