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서관, 6월 30일까지 '도서관 시그니처 향 공모전'

진현권 기자 / 2025-04-23 07:50:46
'경기도의 소리' 누리집서 공모 접수

경기도는 오는 10월 경기도도서관 개관을 앞두고 '도서관 시그니처 향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공모 접수는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해 23일부터 시작된다.

 

▲ 경기도, '도서관 시그니처 향 공모전' 포스터. [경기도 제공]

 

공모 주제는 경기도서관을 떠오르게 하는 향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 누구나 6월 30일 오후 6시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관련 서식과 공모 진행 과정은 경기도 소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모 운영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품된 작품은 1차 내부 심사, 대국민 선호도 조사,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8월 말 최종 선정된다. 

 

박민경 경기도 도서관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단순한 독서공간을 넘어, 다양한 감각을 통해 도민이 경험하고 교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경기도서관의 정체성을 담기 위한 시도"라며 "프랑스 작가 마르셀 프루스트가 마들렌 향기로 과거의 행복한 기억을 떠올렸다는 '프루스트 현상'처럼, 도민 모두가 도서관에서의 따뜻한 순간을 향기로 기억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공모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기후·환경 도서관이자, 다양한 세대와 문화가 어우러질 수 있는 생활 친화 도서관인 경기도서관(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40 소재)은 10월 개관 예정이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현권 기자

진현권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