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내달 7일까지 '데이터 산업 육성 지원사업' 기업 모집

진현권 기자 / 2025-03-18 07:47:31

경기도는 다음달 7일까지 '2025년 데이터 산업 육성 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 경기도청사 전경.  [경기도 제공]

 

이 사업은 AI·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를 촉진하고 기업의 데이터 활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올해는 AI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중점 지원하며 기업이 수집·분석·가공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지원 내용은 총 6건(데이터 활용 자유과제)으로, 과제 당 최대 3000만 원을 지원한다. 기업은 단독으로 과제를 수행하거나 컨소시엄(조합)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기업은 데이터 구매·수집, 데이터 가공·분석, 지적재산권 취득 등의 비용으로 지원금을 활용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에 본사 또는 연구소를 둔 중소기업과 새싹기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기업비서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뒤 기한 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이후 서류 및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지원 기업이 선정된다.

 

김기병 도 AI국장은 "AI 산업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데이터 활용에 대한 기업들의 수요도 같이 확산되고 있다"며 "경기도는 많은 기업들이 AI·데이터 기반 혁신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현권 기자

진현권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