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아산TST, 튀르키예 코자엘리대에 장학금

설석용 기자 / 2025-12-12 07:37:38
누흐 자페르 칸튀르크 "전문 인재 양성하는 것"
포스코 "코자엘리 공학·과학 분야 중요한 위치"

포스코그룹의 튀르키예 법인인 포스코아산TST(POSCO Assan TST)가 코자엘리 대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12일 튀르키예 코자엘리대 공지에 따르면 최근 포스코 아산 TST는 코자엘리대 바키 콤수오글루 문화 컨벤션 센터 지중해홀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누흐 자페르 칸튀르크 총장, 포스코 임성수 그룹장, 공과대학 학장 닐귄 피을랄리 교수, 포스코 아산 관계자, 교수진, 그리고 학생들이 참석했다. 

 

▲포스코아산TST는 코자엘리대 바키 콤수오글루 문화 컨벤션 센터 지중해홀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코자엘리대 제공]

 

누흐 자페르 칸튀르크 총장은 "코자엘리시와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서, 코자엘리가 산업계와 긴밀히 협력하는 것은 중요한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며 "학생들의 교육에 실질적인 산업 경험을 제공하는 모든 협력은 매우 소중하게 여긴다"라고 말했다. 

 

이어 "저희의 가장 근본적인 목표 중 하나는 학생들이 대학에서 습득한 지식을 현장에 적용하고 높은 전문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라며 "포스코 아산과의 오랜 협력 관계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한다.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장학금 지원은 학생들이 더욱 탄탄한 발걸음으로 학업 여정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노력에 대한 보상이라는 소중한 동기를 부여해준다"고 감사를 표했다.

 

포스코아산TST는 "코자엘리 대학교는 산업과 발맞춰 발전해 온 명망 있는 국립 대학으로, 특히 공학 및 과학 분야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연구 및 교육 활동을 통해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이 자리에 선 여러분은 학업적 성취와 뛰어난 인성을 갖춘 우리 대학의 자랑스러운 학생들이다. 올해 선정된 10명의 장학금 수혜자 여러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고 말했다.

 

학생 대표 케렘 카바클리는 "학업 기간 내내 아낌없는 지원에 감사드립니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행사 후, 포스코 임성수 그룹장과 대표단은 누자페르 칸튀르크 총장님을 예방했다.

 

KPI뉴스 / 설석용 기자 ssyasd@kpinews.kr

 

※ KPI뉴스 AI기자 'KAI' 취재를 토대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설석용 기자

설석용 / 산업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