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계원예술대와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 추진 협약

김영석 기자 / 2025-03-19 07:34:49
경기도의 대학 재정지원사업 선제적 대처 기반 확보

경기 의왕시는 관내 계원예술대가 '경기도의 대학 재정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기로 했다.

 

▲ 지난 16일 김성제(앞줄 오른쪽) 의왕시장이 김성동 계원예술대 총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왕시 제공]

 

19일 의왕시에 따르면 지난 1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성제 의왕시장과 김성동 계원예술대 총장이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라이즈)'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RISE 사업은 대학이 지역 혁신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지역의 발전 전략과 연계한 △ 전문 인재 양성 △ 산학협력 기술개발 △창업 육성 및 교육 활성화 등의 정책추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존 교육부의 대학 재정지원사업의 일부 권한이 광역지자체에 위임됨에 따라 경기도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행하게 되며 이달 공모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라이즈 사업추진 과정에서 지역과 대학 간 업무 협의를 통해 효율성을 높이고, 선제적 대처 기반 확보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와 대학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내 다양한 현안의 해결과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계원예술대가 올 해 성공적으로 공모에 선정돼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