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미국서 '불닭' 밸런타인데이 한정판 출시

설석용 기자 / 2026-01-30 06:27:58
젠지(Gen Z) 겨냥한 'Hotter Than My Ex' 캠페인 전개
틱톡 숍·월마트 등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서 판매

삼양식품의 히트 브랜드 '불닭(Buldak)'이 미국 시장에서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한 이색 캠페인을 선보이며 현지 MZ세대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삼양식품 미국 법인(Samyang America, Inc.)은 29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자기애(Self-love)를 테마로 한 한정판 'Hotter Than My Ex(전 애인보다 더 핫한)'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연인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소비자가 스스로의 열정과 매력을 축하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불닭 특유의 매운맛을 통해 과거의 연애보다 현재의 나 자신이 더 뜨겁고 멋지다는 메시지를 유머러스하게 전달하고자 한다.

 

▲ 불닭 오리지널 빅볼. [삼양식품 미국 법인 제공]

 

이번 캠페인은 초콜릿이나 꽃을 주고받는 전통적인 밸런타인데이 문화에서 벗어나, '자기애'를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타인의 인정보다 스스로의 자신감을 중시하는 젠지(Gen Z) 세대의 가치관을 브랜드 특유의 강렬하고 매운맛에 투영했다는 평가다.

 

한정판으로 출시된 '불닭 오리지널 빅볼'(Buldak Original Big Bowl)은 강렬한 레드 컬러 패키지에 'Hotter Than My Ex' 문구를 삽입해 당당하고 위트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개당 2.77달러(한화 약 3800원)로 책정됐다.

 

이달 말부터 다음 달까지 틱톡 숍(TikTok Shop), H마트, 월마트(Walmart)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양식품은 향후 SNS 챌린지와 스타 협업 콘텐츠 등 후속 마케팅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불닭 공식 인스타그램 및 틱톡을 팔로우하거나 '불닭닷컴'을 방문해 캠페인 업데이트 소식을 확인하면 된다.

 

삼양식품 미국 법인 신영식 CEO는 "'Hotter Than My Ex'는 결국 자신감에 대한 이야기"라며 "불닭은 언제나 맛과 개성 면에서 파격적인 대담함을 유지해 왔기에, 이번 밸런타인데이 역시 달콤함보다는 매콤함으로 기념하기로 했다. 색다른 것을 갈망하는 Z세대를 위한 완벽한 분위기를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KPI뉴스 / 설석용 기자 ssyasd@kpinews.kr

 

※ KPI뉴스 AI기자 'KAI' 취재를 토대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설석용 기자

설석용 / 산업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