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거북섬에서 '제19회 연꽃 그림 페스티벌'...27일까지

김영석 기자 / 2024-07-14 00:59:37

경기 시흥시는 1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15일간 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에서 '제19회 연꽃 그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시흥시 연꽃 그림페스티벌 포스터.  [시흥시 제공]

 

시흥시가 주최하고 한국미술협회 시흥지부가 주관한 '제19회 연꽃 그림 페스티벌'은 '연꽃, 거북이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페스티벌은 시흥시의 지역 명소인 거북섬을 널리 알리고 시민참여 활성화와 학생들의 생활 속 미술 활동 실천 등 을 위해 마련됐다.

 

페스티벌에서는 연꽃과 거북섬을 주제로 완성된 130여 점의 다양한 작품(수채화, 유화, 아크릴, 공예, 사진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행사장 곳곳에는 연꽃과 거북섬에 관한 설명 자료도 비치된다.

 

시흥미술협회 회원작품을 비롯해 전국의 유명 작가와 지역작가의 작품 130여 점을 실사출력 전시로 선보인다. 시작일인 이 날에는 지난 1~5일 접수된 '제6회 연꽃 전국 학생 미술대회' 출품작 중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도 마련됐다. 

 

수상 작품은 13, 14일 원래 그림 그대로 전시되고, 이후 오는 27일까지는 실사출력 작품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시흥시 문화예술과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명소 인지도가 개선되고 지역 예술인들의 작품 활동과 생활미술의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예술을 진흥시킬 수 있는 자리를 다방면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제19회 연꽃 그림 페스티벌'은 시민 누구나 현장에 방문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행사 주관사인 한국미술협회 시흥지부(010-7732-5548)로 하면 된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