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믹스, 2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한·중 2관왕 수상
정현환
dondevoy@kpinews.kr | 2023-09-08 12:52:18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지난 7일 개최된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국내와 중국 '애슬레저룩'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21주년을 맞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다. 매년 소비자 투표로 각 부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 및 시상하는 행사다.
지난 7월 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국내 소비자 약 37만 명이 홈페이지와 모바일, 전화 설문에 투표했다.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과 협업해 실시한 중국 소비자 현지 조사는 약 285만 명이 참여했다.
국내 부문 설문 투표 결과 2030 젊은 세대층의 지지가 높았다. 20대는 50% 이상의 비율을 드러냈다.
젝시믹스는 "다른 세대들에 비해 (20대가) 운동과 패션에 관심사가 높다"며 "소셜미디어에 친숙한 세대인 만큼, 다양한 SNS를 활용한 젝시믹스 콘텐츠를 자주 접하면서 친숙하고 긍정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것이 큰 요인이다"고 분석했다.
제시믹스는 일본, 대만 등 전 세계 55개국에 진출했다. 중국 설문 투표 결과 20대부터 40대까지 고른 비율로 분포됐다. 제시믹스는 높아진 중국 현지 고객들의 수요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중국법인을 설립했다.
또 본격적인 현지 시장 공략을 위해서 올해 4월에는 상해에 단독 오프라인 매장을 여는 등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1호 매장을 거점으로 향후 다른 지역으로도 확장해 인지도 제고와 동시에 입지를 강화해 갈 계획이다.
젝시믹스는 지난 5월 탄탄한 국내외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윤성빈을 모델로 발탁했는데, 이번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스포테이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국내와 중국 고객들의 지지를 얻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애슬레저룩 부문 1위를 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경쟁력 있는 제품력과 브랜드 가치로 전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애슬레저 대표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정현환 기자 dondevo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