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디자인밀, 'AI 영양진단 서비스' 출시

하유진

bbibbi@kpinews.kr | 2023-09-08 12:07:59

개인에 맞는 식단 및 건강·기능식 제안
개인 건강 데이터 기반으로 설루션 제공

풀무원은 생애·생활주기 맞춤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이 개인 맞춤 건강기능식품 추천·구독 서비스 '개인 맞춤 영양'과 통합·업그레이드했다고 8일 밝혔다.

▲ 풀무원 생애·생활주기 맞춤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이 새롭게 론칭한 개인맞춤 통합 식생활 관리 솔루션 'AI영양진단 서비스'. [풀무원 제공]


식단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까지 일관성 있게 제안하는 플랫폼을 목표로 한다.

디자인밀은 'AI 영양진단 서비스'도 런칭했다.

해당 서비스는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토대로 개인 영양상태를 진단한다. 또 고객별 맞춤형 식단 제안을 포함해 이를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설루션을 통합적으로 제안·제공한다.

'AI 영양진단 서비스'는 AI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통합 제공한다. 추천 알고리즘은 한국인 영양 섭취기준(한국영양학회), 임상 영양 관리지침(대한영양사협회) 등을 기반으로 한다.

이를 통해 개인에 맞는 영양 관리 가이드와 맞춤 식단 및 건강·기능식 솔루션을 제안하도록 설계됐다. 개인의 건강관리 목표와 필요 열량에 따라 50여 개의 식이관리 유형과 맞춤 건기식 추천으로 세분돼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진단이 필요하다. 기본 정보, 식생활 행동, 식이 섭취 패턴, 나의 생활에 대한 간략한 문항에 응답하면 된다.

기본 정보는 원하는 경우 개인정보 동의 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기록된 과거 건강검진 데이터를 연동할 수도 있다.

고객이 응답을 완료하면 행동 변화를 위한 목표와 실천할 수 있는 영양 관리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러한 AI 영양진단 알고리즘은 개인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또 제품별 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각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 설루션에 맞는 맞춤 식단과 건강·기능식을 추천한다. 추천 상품은 홈페이지에서 바로 구입할 수도 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