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일본 1위 TV홈쇼핑 '테레켄'과 업무협약 체결

유충현

babybug@kpinews.kr | 2023-09-01 12:06:46

홈앤쇼핑은 일본 TV홈쇼핑 기업 '테레켄(일본 TV쇼핑 연구소)'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김형락 홈앤쇼핑 중소기업지원단장(오른쪽)과 폴 창 테레켄 국제본부장(왼쪽)이 지난달 31일 오후 2시 일본 도쿄 오타구에 있는 테레켄 본사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홈앤쇼핑 제공]

협약식은 지난달 31일 오후 2시 일본 도쿄 오타구에 있는 테레켄 본사에서 진행했다. 

김형탁 홈앤쇼핑 중소기업지원단장과 폴 창 테레켄 국제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1969년에 설립된 테레켄은 일본 내 인포머셜(정보광고) 1위 기업이다. 2021년 기준 연매출 2000억 원이다.

홈앤쇼핑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홈앤쇼핑을 통한 첫 일본 수출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일본 시장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수출액 규모를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앞서 홈앤쇼핑은 대만, 말레이시아, 베트남에서 현재 홈쇼핑 방송 및 유통채널과 협력 관계를 구축한 바 있다.

여기에 이번 업무협약이 더해지면서 동남아·동북아 주요 국가를 아우르는 수출 네트워크를 갖게 됐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강화된 수출 네트워크를 갖게 돼 대한민국 우수 중소기업 상품의 해외 수출이 크게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