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ESG상생파트너십 업무협약 체결

김명주

kmj@kpinews.kr | 2023-08-31 13:28:42

공영홈쇼핑은 사회적 약자 지원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상생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전국단위 사회공헌활동 추진 필요 사항 협력 △복지사각지대 지원 △국민의 건강한 삶과 소외계층의 안전한 생활증진을 위한 협력 △ESG실천 관련 활동 내용이 담겼다.

▲ 30일 서울시 마포구 공영홈쇼핑 사옥에서 열린 'ESG상생파트너십 협약식'에서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왼쪽)와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이 기념 촬영을 했다. [공영홈쇼핑 제공]

공영홈쇼핑은 사회공헌활동 '사랑의 쌀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운영하는 전국단위 푸드마켓에 쌀을 전달하기로 했다. '푸드마켓'은 긴급지원대상자, 차상위계층, 생계위기, 기초생활 수급자 등이 이용하는 식품 및 생활용품 지원시설이다.

지역사회복지협의회와도 연계해 사랑의 쌀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달 삼척시를 비롯해 여수시, 대전 대덕구 지역사회복지협의회에 쌀을 전달한 바 있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은 공공의 책무이자 ESG실천의 출발점"이라며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협업하면서 '사랑의 쌀'이 더 세심하고 더 폭넓은 실질적 나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명주 기자 km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