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산삼축제 걷기 챌린지–유림면 음식점 나눔복지 협약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8-30 10:54:44

경남 함양군보건소는 오는 7일 개최되는 제18회 산삼축제와 연계,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들을 마련한다.

▲함양군보건소 전경 [함양군 제공]

건강 프로그램으로는 건강체험관을 비롯해 올바른 건강정보제공을 위한 건강홍보관, 치매극복 걷기 스탬프투어, 비만예방 및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한 모바일 앱 활용 걷기 챌린지 행사 등이다.

건강체험관에서는 5개 부서에서 건강과 관련된 올바른 지식전달과 인식개선을 위해 '직접경험해보기, 건강지식 알아보기'로 행사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투 트랙으로 진행되는 건강걷기 행사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과 많은 방문객들이 축제장 이곳저곳을 둘려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한편 제18회 산삼축제가 '함양에서 힐링을-산삼으로 건강을'을 주제로 오는 7일부터 12일까지 엿새 동안 함양 천년의 숲 '상림' 일대에서 펼쳐진다.

유림면 지역사회보장協, 음식점 유림갈비와 나눔복지 협약

▲ 유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음식점과 나눔복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함양군 유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차은탁, 이충희)는 지난 8월 29일 유림갈비(대표 안효재) 본점에서 나눔복지를 실천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동위원장인 차은탁 유림면장, 이충희 민간위원장과 안효재 대표가 함께 협약서를 서명·교환하고,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의 복지서비스 제공 및 복지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안효재 대표는 "우리 고장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매월 정기적으로 맛있고 건강하게 드실 수 있는 식사 제공 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