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속도 안정성 높인 메모리카드 '프로 얼티미트' 출시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3-08-29 15:22:10
UHS-I 규격 최고 수준 200MB/s 읽기 속도
쓰기 속도는 130MB/s 지원
삼성전자가 속도와 안정성을 강화한 SD카드와 마이크로 SD카드 신제품 'PRO Ultimate(프로 얼티밋)'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마이크로 SD카드는 이날부터, SD카드는 오는 10월 출시된다.
제품군은 전문 포토그래퍼, 크리에이터 등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메모리카드로 고용량 콘텐츠의 원활한 작업과 반복적인 데이터의 읽기·쓰기·지우기에서 안정적 성능을 제공한다.
UHS-I 규격 최고 수준인 최대 200MB/s 읽기와 130MB/s 쓰기 속도, 안정적 읽기 및 쓰기 속도를 지원한다. 연속 읽기 속도 200MB/s는 1.3GB 크기의 영화 한 편을 PC에서 메모리카드로 11.2초 안에 전송할 수 있도록 한다.
프로 얼티밋은 비디오 스피드 클래스 V30을 만족, 4K UHD와 FHD 영상 등의 고용량 파일도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마이크로 SD카드의 경우 A2 등급을 별도 지원해 연속적인 읽기 및 쓰기, 멀티태스킹 작업도 돕는다.
삼성전자는 이번 제품군에 컨트롤러에서 낸드플래시에서 발생한 오류를 감지하고 정정하는 'ECC(Error Correction Code) 엔진'을 강화해 신뢰성 또한 높였다.
ECC의 한 종류인 LDPC(Low Density Parity Check)를 기존 1KB에서 2KB로 향상해 소비자가 데이터 유실에 대한 걱정 없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제품 라인업에는 28나노 컨트롤러를 적용, 기존 제품보다 전력 효율도 최대 37% 향상됐다.
스마트폰, 태블릿, 휴대용 게임 콘솔, 액션캠, 드론, PC 등 다양한 기기들과도 호환된다.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브랜드제품Biz팀 손한구 상무는 "프로얼티밋은 신규 컨트롤러와 데이터 보호 기능 등 강화된 속도와 안정성을 통해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전문가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