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BC카드와 공동 사업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김명주

kmj@kpinews.kr | 2023-08-29 11:31:24

hy(옛 야구르트)는 BC카드와 함께 '공동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협약 골자는 △카드 배송 제휴 △법인 결제 서비스 △플랫폼 기반 공동 마케팅 등 상호 협력을 통한 고객 및 시장 확대다. 

협약에 따라 hy는 신규 또는 재발행 카드 수량의 일부를 배송한다. 제휴 배송사업 '프레딧 배송서비스'의 일환이다. 전국 1만1000명 프레시 매니저가 전달해 더욱 효과적이고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게 hy의 설명이다.

BC카드는 hy를 대상으로 법인 특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시스템 및 프로세스 구축에 협력한다.

▲ 지난 28일 오전 hy와 BC카드가 공동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박복이 BC카드 플랫폼사업본부장(왼쪽), 신승호 hy 멀티M&S부문장. [hy 제겅]

온라인 플랫폼 기반 공동 마케팅도 진행한다. hy의 '프레딧'과 BC카드의 '페이북' 간 플랫폼 협력을 통해 소비자 혜택과 접점을 늘릴 계획이다. 

신승호 hy 멀티M&S부문장은 "유통과 금융의 결합을 통해 고객중심 서비스 개발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높은 배송품질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기반으로 카드배송, 로컬배송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명주 기자 km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