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SKT 통신요금 납부 서비스 개시

황현욱

wook98@kpinews.kr | 2023-08-25 11:23:55

카카오페이는 SKT 통신요금 납부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SKT 고객은 별도 신청없이 카카오페이나 SKT 채널(티월드 홈페이지·모바일 앱·빌레터 앱·현장 대리점)에서 통신요금을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플랫폼에서 이용하기 원한다면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 전체 서비스에서 '청구서'와 '통신요금'을 차례로 선택하면 된다. 최초 1회 '조회납부'를 선택하고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면, 이후에는 '청구서' 홈에서 바로 요금을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다.

▲ 카카오페이는 SKT 통신요금 납부 서비스를 25일 개시했다. [카카오페이 제공]

SKT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는 요금 조회납부 단계에서 결제수단으로 '카카오페이'를 선택하면 카카오페이머니로 납부 가능하다. 이번 SKT와의 제휴를 통해 통신 3사 모두에서 카카오페이로 요금을 납부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들이 통신요금을 더욱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납부내역'과 '요금 납부 알림'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6개월, 1년 단위 혹은 직접 희망하는 납부 연도와 월을 선택해 납부내역 조회가 가능하다. 요금 납부 알림을 설정하면 납부시기에 맞춰 알림이 전송돼 사용자가 요금 납부를 놓치지 않도록 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SK텔레콤과의 제휴를 통해 통신요금 납부 가능범위가 넓어지면서 유저들의 납부 수단 선택권이 확대 됐다"라면서 "전 국민의 생활금융플랫폼로서 서비스 고도화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KPI뉴스 / 황현욱 기자 wook9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