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얼티브 비건 프로틴' 편의점 판매 개시
김경애
seok@kpinews.kr | 2023-08-02 11:14:48
온라인 출시 한 달 만에 29만 개 판매
체험 이벤트·판매채널 확대로 소비자 접점 늘려
CJ제일제당은 고단백 식물성 음료 '얼티브 비건 프로틴' 2종(초코·커피맛)을 편의점에서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CJ제일제당 식품 사내벤처 1호이자 식물성 음료 브랜드인 '얼티브'가 지난달 온라인 채널로 먼저 선보인 신제품이다.
현미, 완두, 작두콩 등 100% 식물성 단백질로 구성돼 유당과 유지방, 콜레스테롤 걱정 없이 한 팩에 단백질 21g(달걀 약 3.5개 분량)을 섭취할 수 있다. 당류도 전혀 들어있지 않다. 단백질을 구성하는 필수 아미노산인 식물성 'L-아르기닌'을 더해 식단관리나 운동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췄다.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한정된 판매처에도 불구하고 출시 한 달 만에 29만 개를 판매했다. 와디즈 본펀딩 오픈 두 시간 만에 실시간 랭킹 1위에 올랐고 목표 대비 100배 이상(펀딩액 약 5500만 원)의 펀딩 모금액을 달성했다.
얼티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등 온라인상에서도 소비자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고 했다. 소비자들은 '단백질 함량이 높은데 텁텁하지 않고 부드럽다', '식물성 단백질로 만들어 속부담도 없다', '운동할 때 들고나와서 마시기 편하다', '당류가 들어가지 않았는데도 맛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CJ제일제당은 외부 활동이 활발한 여름철을 맞아 각종 페스티벌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겠다는 방침이다. '부산 워터뮤직 페스티벌'과 '한강·부산 나이트워크'에서 소비자들에게 얼티브 제품을 알리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달 말에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유투브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추구하는 MZ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건강과 비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데 주목하고 식물성 단백질 음료 접근성을 높이고자 편의점 입점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얼티브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김경애 기자 seo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