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코, 인기 캐릭터 '윙윙이' 이모티콘 31일부터 추가 배포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3-07-27 17:12:47

1차 배포시 1시간만에 전량 매진
소비자 호응 힘입어 추가 배포 결정
카톡 채널 신규 구독자에 무료 배포

종합환경위생 기업 세스코(대표 전찬혁)가 오는 31일부터 세스코 카카오톡 신규 친구를 대상으로 윙윙주의보 이모티콘을 추가 배포한다.

윙윙주의보는 개성 있고 귀여운 모기 캐릭터 '윙윙이'가 일상 속 감정을 담아낸 이모티콘이다. 

세스코는 윙윙주의보 이모티콘이 카카오톡 채널 구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추가 배포를 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 세스코가 '윙윙이' 캐릭터로 만든 '윙윙주의보 이모티콘' 이미지. [세스코 제공]

윙윙이는 2022년 여름 세스코가 모기약과 기피제 등 모기 예방 솔루션을 소개하며 만든 캐릭터다.

윙윙이 캐릭터는 공개 즉시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결국 16개의 이모티콘으로도 제작됐다. 모기 캐릭터의 이름인 '윙윙이'도 세스코 인스타그램 애칭 짓기 이벤트를 통해 만들어졌다.

이모티콘 역시 인기가 많았다. 세스코는 지난 14일 한정수량으로 이모티콘을 배포한 결과 발행 1시간만에 준비 물량이 전량 소진됐다고 설명했다.

이모티콘 발행 소식에 커뮤니티 뜨거운 호응

윙윙주의보 이모티콘 발행 소식이 전해지면서 커뮤니티 반응도 뜨겁다.

포털과 인스타 이용자들은 '귀여운 모기라면 친근해져서 물려주게 될 거 같다.' '모기로 홍보하는 세스코 신박하다', '모기는 밉지만 캐릭터는 귀여워서 킹받는다' '솔드아웃으로 이모티콘을 받지 못해서 아쉽다' 등의 댓글을 올리며 이모티콘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세스코는 소비자 호응에 대응하고자 오는 31일 지난 14일과 동일한 조건으로 추가 이모티콘을 배포할 예정이다.

세스코는 윙윙주의보 이모티콘 이벤트를 통해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 추가한 사용자들에게는 당일 세스코몰 5000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기존 사용자들에게도 동일한 쿠폰 혜택을 준다.

세스코 관계자는 "세스코가 만든 이모티콘이 소비자들에게 인기 캐릭터로 사랑받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스코는 지난해 모기 기피제 '세스코마이랩 아웃도어미스트'를 출시한 바 있다.

세스코마이랩은 영유아와 임산부를 말라리아나 지카 바이러스 감염 등 모기 매개 질병에서 보호하는 데 적합하다. 3초간 팔다리에 분사해 모기는 5시간, 진드기는 3시간 기피할 수 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