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듀얼클린 제습공기청정기로 쾌적한 여름 나세요"

김경애

seok@kpinews.kr | 2023-07-26 10:59:13

공기 청정·습도 조절 한 번에 관리
오염·세균 번식↓ 4단계 강력 필터시스템 적용
저소음·저전력,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코웨이가 26일 '듀얼클린 제습공기청정기'를 통한 여름철 습도 관리를 제안했다.

국내 공기청정기 보급률은 10년 전 20% 수준이었지만 최근 70% 가까이 치솟았다. 나날이 심해지는 미세먼지 때문이다. 대체로 1대 이상의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데, 일부 가정에서는 방마다 공기청정기를 두기도 한다.

코웨이가 최근 선보인 듀얼클린 제습공기청정기는 실내 공기 청정과 먼지·습도 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멀티형 제품이다. 맞춤 설정도 가능하다. 사용자가 설정한 습도에 맞춰 기기가 알아서 제습 기능을 구동한다.

좁은 공간에 제습기와 청정기 두 대를 놓을 필요가 없어 공간 활용도가 높다고 했다. 청정 면적 30㎡, 일일 제습량 12.5L로 10평형 대 넓은 공간에서 사용 가능한 용량을 갖췄다.

▲ 코웨이 '듀얼클린 제습공기청정기' 인테리어 예시. [코웨이 제공]


사계절 복합 용도로 사용하는 제품 특성을 고려해 에너지 효율성도 높였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제습 효율을 높이는 스마트 인버터 컴프레서와 저소음·저전력의 절전 기능을 통해 에너지 사용을 최소화했다.

위생 관리와 편의성 향상을 위한 기술도 탑재했다. 내부 건조 기능과 자동 성에 제거 기능을 도입, 전원이 꺼지면 자동으로 내부 습기를 건조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오염과 세균 번식을 최소화한다.

청정 성능도 뛰어나다고 했다. 프리필터, 에어매칭필터(이중탈취필터), 탈취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로 구성된 4단계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강력한 청정 성능을 구현하고자 했다.

이 시스템은 머리카락 굵기 1만 분의 1 사이즈인 0.01마이크로미터(μm) 크기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한다. 각종 생활 냄새는 물론, 5대 유해 가스까지 케어한다고 했다.

실내 공기 오염도를 실시간 감지하고 제품 상단의 오염도 램프를 통해 공기질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준다. 오염도에 따라 실내 공기를 자동 관리해 준다.

코웨이 관계자는 "듀얼클린 제습공기청정기는 실내 청정과 습도 조절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혁신 제품"이라며 "여름철 습한 날씨로 실내 위생과 청정이 고민인 소비자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경애 기자 seo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