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그룹,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 솔올중학교서 진행
김경애
seok@kpinews.kr | 2023-07-21 11:07:23
바인그룹은 지난 17일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솔올중학교에 방문해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위캔두는 청소년의 리더십과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내 안의 더 큰 나를 찾고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한 방법을 무료로 안내한다.
이번 위캔두는 중학교 2~3학년 학습 자치회 리더들이 참여해 총 4차시 과정으로 진행됐다. △자존감 향상 '나는 내가 좋다' △목표 달성 방법 '목표와 시간관리' △생활 속 감사실천 '감사행복나눔' 등의 교육으로 구성했다.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를 신청한 솔올중학교 선생님은 "위캔두 참여 경험이 있는 다른 학교 선생님에게 소개받아 신청하게 됐다"며 "학급 자치회 리더들이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하는 모습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바인그룹 위캔두는 3000여 명 이상의 청소년들이 수료했다.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도 20여 개 이상의 학교·기관에서 진행, 만족도 9.3점(10점 만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바인그룹은 KBS 시사교양 프로그램 동행 청소년 출연자 학습지원, 봉사활동, 사랑의 쌀·김장나눔, 물품기증 캠페인 등도 펼치고 있다. '청소년의 건강한 미래를, 상상코칭'이라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와 소외 청소년·이웃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KPI뉴스 / 김경애 기자 seo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