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I뉴스, 2023 인터넷신문 언론대상 경제보도 우수상 수상
전혁수
jhs@kpinews.kr | 2023-07-19 16:24:06
프라임경제·비즈워치, 각각 매체부문·보도부문 대상 선정
이의춘 회장 "언론 환경 개선에 인터넷신문이 앞장설 것"
UPI뉴스가 '2023 인터넷신문 언론대상'에서 보도부문 우수상(경제보도)을 수상했다.
19일 오후 4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의춘 미디어펜 대표) 주최로 열린 '2023 인터넷신문 언론대상' 시상식에서 UPI뉴스 송창섭·서창완·김해욱 기자는 밀가루 전쟁을 주제로 곡물수급 문제 해결방법을 탐색한 기획보도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뉴스는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으로 불거진 국제곡물시장의 수급불안 속에서 우리 밀가루 유통 시장의 불안요인을 심도 있게 다뤘다는 평가다. 심층 취재를 위해 최대 밀가루 수입지 중 한 곳인 미국 현지를 직접 찾아가 곡물유통 시스템의 전반을 살펴봤다. 또 우리와 사정이 비슷한 일본의 밀가루 유통시장과 우리 밀의 가격 경쟁력을 전문가 분석과 함께 깊이있게 풀어냈다.
이날 행사는 인신협 주최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 일환으로 열렸으며 기념식에는 이관섭 대통령실 국정기획수석, 윤두현 국민의힘 의원,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각 인터넷신문사 대표 및 편집인, 기자, 유관단체 인사 등 약 200명이 참석했다.
이의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재 우리 국민 90%가 인터넷과 모바일로 뉴스를 소비하고 있다"며 "빛이 들어오면 어두움이 사라지듯이 가짜뉴스가 판치는 지금 저널리즘에 충실한 언론 문화 창달에 인신협이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2023 인터넷신문 언론대상' 매체부문 대상은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AI뉴스룸을 운영하면서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전에서 금상을 수상한 '프라임경제'(대표 이종엽)가, 보도부문 대상은 비즈워치 김동훈·백유진·곽정혁 기자가 함께 쓴 '친환경 전기차의 역설'이 수상했다.
KPI뉴스 / 탐사보도부 전혁수 기자 jhs@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