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복지관 어르신 식사 대접

김경애

seok@kpinews.kr | 2023-07-19 14:33:57

우리마포복지관 내 경로식당서 봉사 전개
소독, 배식, 세척, 설거지, 정리 등 활동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은 지난 13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우리마포복지관에서 경로식당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마포복지관은 노인일자리, 장애인 직업재활 등에 중점을 둔 지역복지관이다. 복지관 이용 어르신의 결식을 예방하고 건강 유지를 도와 편안한 노년 생활이 될 수 있도록 급식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이 지난 13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우리마포복지관에서 경로식당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bhc그룹 제공]


봉사단원들은 위생적인 식사 환경을 위해 식탁을 소독하고 어르신 약 300명의 편안한 식사를 위해 배식 봉사를 진행했다. 거동이 불편한 이를 위해 살가운 모습으로 직접 식사를 가져다줬다.

배식판 세척과 설거지, 주변 정리로 봉사를 마무리했다.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이겨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쿨패치도 전달했다.

봉사에 참여한 류정연 단원은 "주변 가까운 곳에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며 "봉사 나눔과 더불어 공경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해바라기 봉사단은 단원 스스로 준비하고 참여할 수 있다. 이런 일련의 과정이 개인 성장과 경험은 물론 봉사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며 "해바라기 봉사단 활동이 지역사회 크고 작은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응원과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대학생 청년봉사단체이자 bhc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7년 창단 후 현재까지 지역사회 곳곳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매년 선발된 단원들은 직접 기획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연간 12회의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KPI뉴스 / 김경애 기자 seo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